home > 커뮤니티 > 복지뉴스
남산케이블카 장애인 탑승 26일부터 편해진다
관리자  master@komduri.or.kr 2012-11-27 1873
c_0_001420121123184335033546.jpg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노약자 등이 남산케이블카에 불편 없이 탑승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오는 26일부터 운행될 전망이다.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는 “30억원을 들여 남산케이블카 건물에 엘리베이터 등의 설치공사를 완료했지만, 서울시로부터 준공검사를 받지 못해 운행을 못해 왔다”면서 “지난 주 준공검사를 받아, 오는 26일부터 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 지어진 남산케이블카 건물은 장애화장실, 점자블록 설치 등 장애인 편의 시설도 대폭 확충돼 있다.

지하 1층, 지상 1층과 3층에 각각 남녀로 구분돼 비장애인화장실 입구에 마련된 장애인화장실의 출입문은 모두 터치식자동문으로 중증장애인들의 출입이 편했다.

지난 23일 현재 공사 중인 3층 여성장애인을 제외하고 내부에는 용변기 뒤 등받이, 비상호출버튼 등이 모두 사용하기 편하게 설치됐다.

비장애인화장실 입구 벽면에는 시각장애인에게 성별을 알려주는 점자표지판과 그 밑에 점자블록이 설치됐는데 상태가 양호했다.

건물 계단에는 점자블록, 핸드레일 손잡이에 점자표지판이 설치돼 있어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였다. 특히 4층 케이블카 타는 곳 계단의 경우 경사로의 핸드레일 손잡이에도 점자표지판이 설치돼 있다.

1층 매표소는 공사 중인데 옆 창구의 턱을 낮춰 휠체어장애인들이 편리하게 표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한편 삭도공업 측은 3층 여성장애인화장실에 가족도우미 화장실을 크게 만들고, 엘리베이터 운행 시작 후 장애인 등의 불편사항이 발견되면 곧바로 시정해 나갈 계획이다.
초등학교 남학생 '틱 장애' 주의보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수칙
이름 비밀번호